홈팟 스테레오에선 홈킷 허브가 1개 일까? 2개 일까?

|

홈팟(HomePod) 2대를 스테레오로 묶으면 홈킷 허브가 1개로 작동할지 2개로 작동할지가 궁금해서 흰둥이를 하나 더 업어와서 확인을 해보았다. 

 

 

 

 

 

 

지난해 5월에 iOS가 11.4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홈팟 스테레오가 지원되어 정말로 구경하고 싶었으나,

그동안 사악한 가격 때문에 꾹꾹참다가 독립기념일때 250달러로 세일을 하길래 베스트바이에서 냉큼 구매를 하였다.

 

 

 

 

 

지난해 2월 검둥이 구매시에는 AI 스피커가 영상/음향기기로 분류되어 관세 8%와 부가세 10%를 지불하였지만,

이번 흰둥이 구매시에는 컴퓨터 관련용품으로 분류가 되었는지 부가세 10%만 지불하고 통관을 하였다.

 

 

 

 

 

홈팟 직구시에는 박스 겉면에 비닐이 부착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을 해야 하는데,

일부 악덕 구매대행업체들은 오픈박스 제품을 신품으로 둔갑시켜 판매하는 사례가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홈팟의 설정은 아이폰을 스피커 가까이에 접근만 시키면 모든 설정을 지가 알아서 진행을 한다.

 

 

 

 

 

그리고 검둥이와 흰둥이를 스테레오로 묶었는데,

 

 

 

 

 

홈팟 스테레오에 대한 포스팅은 인터넷에 디글디글 널려 있으니 여기서는 간단하게 동영상으로 대치해본다.

 

 

 

 

 

그리고 내 최대 관심사인 홈킷 허브의 갯수를 살펴 보았는데 두 놈이 따로따로 작동하였으며 홈팟 시리(siri)는 검둥이 한 놈만 작동하더라.

 

 

 

 

 

애플 홈팟이 다른 AI 스피커에 비하여 아직 많이 비싼 것은 사실이지만,

풍부한 음량으로 음악 감상에도 용이하고 홈킷 허브로도 사용이 가능해서,

애플 사용자라면 이제는 질러봄직한 가격 가시권에 들어오지 않았나싶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