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선공유기의 끝판왕이라는 넷기어 R8000을 업어오다. - 3.무선랜 속도

|
728x90

 

 

이번에는 넷기어 R8000 유무선공유기의 무선랜(WIFI) 속도를 벤치비 앱을 이용하여 실측하여 보았다.

 

 

 

 

 

아이패드 미니에 깔려있는 벤치비 앱으로 집안에서 무선랜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거실, 침실, 첫째아이방에서 2.4GHz, 5GHz를 각각 3번씩 측정하여 보았다.

 

 

 

 

 

넷기어 R8000의 무선랜 속도를 측정하여 본 결과 다운로드와 업로드의 속도는 과거에 비하여 많이 좋아졌으나,

이와 더불어서 무선랜 지연시간까지 증가하는 결과를 보여 주었다.

이 부분은 시간을 가지고 튜닝을 해봐야겠다.

 

 

 

 

 

나는 IPTIME의 N8004R, 시스코 링크시스의 EA6500을 거쳐서 이번에 넷기어의 R8000으로 넘어 왔다.

매번 유무선공유기를 업그레이드 할때 마다 똑같은 방법으로 무선랜의 실제속도를 측정을 해보았었다.

 

 

 

 

 

확실히 과거에 비하여 넷기어 R8000이 무선랜의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는 좋아진 것은 사실이나, 무선랜 지연시간이 길어진 것이 조금 마음에 걸린다.

 

 

 

 

 

무선랜의 신호강도도 2.4GHz와 5GHz 모두 집안 어디에서나 'Good'이나 'Excellent'를 표시하고, 신호세기도 출렁거림이 없이 안정적으로 운영이 된다.

 

 

 

 

 

 

 

 

 

넷기어 R8000 유무선공유기에 필이 꽂혀서 들석들석하는 네티즌들에게

무선랜의 속도테스트를 하면서 캡처한 동영상도 아낌없이 투척해 본다.

 

 

 

 

 

 

오늘은 날씨도 화창하게 좋았는데 집구석에서 어제 수령한 새로운 유무선공유기인 넷기어 R8000과 씨름하느라 하루가 다같다.ㅜㅜ

이 놈에게는 과거처럼 신호강도를 높이기 위해서 내장을 분해하거나 커스텀 펌웨어를 올려서 못살게 굴지말고 조용히 써야겠다.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