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Symantec)의 새로운 통합 백신인 노턴 시큐리티

|

 

 

나는 집안 컴퓨터의 백신 소프트웨어로 시만텍사의 노턴360을 사용하고 있었다.

이 놈은 1년 구독료(Subscription) 방식으로 소프트웨어 사용료를 지불하는 방식이어서, 매년 이맘때 즈음이면 라이센스를 갱신해야 했다.

 

그런데 시만텍이 기존의 노턴 시큐리티, 노턴 360, 노턴 안티바이러스, 노턴 온라인백업,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등

엔드포인트 보안솔루션을 노턴 시큐리티, 노턴 시큐리티 백업 두 종류로 통합을 시켰다.

 

 

 

 

 

이 제품은 지난달말에 발표를 하여서 아직 한국에는 어나운스가 되질 않아서 미국 시만텍 사이트에서 Trial Version을 다운로드하여 테스트를 하여 보았다.

나는 단지 정품 라이센스키만 필요해서 미국 아마존에서 다운로드 버전을 구매하고 싶었으나,

미국내 Billing Address가 있는 사용자만 구매가 가능하여서, 할 수 없이 Box Version을 구매하여 배송대행업체를 태워서 받았다.

 

 

 

 

 

과거에는 국산 무료백신인 알약등도 사용해 보았으나, 컴퓨터 바이러스에 취약하여서 3년전부터 노턴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안티 바이러스 부분은 라이브 업데이트, 바이러스 스캔, 바이러스 히스토리 관리등이 기존 노턴 360과 별반 다르지 않았다.

 

 

 

 

 

신분(Identity) 관리부분은 강력한 Vault(금고)를 이용하여 수많은 로그인 정보를 관리해 주어서 편리했다.

 

 

 

 

 

 

PC의 성능관리부분은 기존 노턴 360보다는 메뉴가 상당히 축약된 느낌이다.

 

 

 

 

 

그래도 디스크 최적화, 불필요한 파일의 삭제, 시작프로그램 관리등 최소한의 기능은 포함을 시켰다.

 

 

 

 

 

그외 몇가지 기능들이 더 있었으나, 아직은 모두 구경해보지는 못했다.

 

 

 

 

 

시만텍사의 새로운 통합 백신인 노턴 시큐리티는 PC자원을 보호하고 관리하는 괜찮은 솔루션이지 싶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