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면 랜단자 거치형 AP인 Unifi AC In-Wall 설치기

|
728x90

오늘은 미국 Ubiquiti사의 벽면 랜단자 거치형 AP(Access Point)인 Unifi AC In-Wall을 우리집 옷방에 설치하여 보았다.

 

 

 

 

 

지난달 휴 브릿지를 옷방 천장으로 이동하면서 랜 케이블을 통신단자함으로부터 한 번에 끌 수가 없어서,

고육지책으로 옷방 벽에 8포트 스위치(Unifi Switch 8-60W)를 설치했었는데 미관상 좋지가 못하여 늘 마음에 걸렸었다.

 

필립스 휴 브릿지 위치 이동 및 지그비 채널 변경

 

 

 

 

 

그 후 Ubiquiti사의 홈페이지를 서핑하다가 벽면 AP들의 똥구멍에 이더넷 단자가 있는 것을 뒤늦게 발견하였다.

왼쪽은 PoE 포트이고 오른쪽은 일반 Data 포트인데, 옷방의 8포트 스위치를 대치하면 깔끔할 듯 싶어서,

 

 

 

 

 

내가 사랑하는 아마존에서 89.88달러에 구매하여 배대지를 경유하여 2주만에 수령하였는데,

내용물은 벽면 AP 본체 1개, 백 플레이트 1개, 커버 플레이트 1개 그리고 나사가 전부였다.

 

 

 

 

 

이 몸은 매우 단무지(단순, 무식, 지랄) 성격이어서 제품을 개봉하자마자 사진만 간단하게 찍고서 Unifi Controller에 물려서 설정을 하였는데,

 

 

 

 

 

AP 성능은 천장형 AP인 Unifi AP AC LITE와 거의 비슷하더라.

 

 

 

 

 

영구적인 설치는 벽면 랜단자의 공간이 비좁고 올해 초에 설치한 키스톤잭을 자르기도 아까워서,

5Cm짜리 초미니 랜 케이블을 만들어서 키스톤잭과 벽면 AP 본체를 연결하였다.

 

벽면 랜 단자와 안테나 단자 셀프 교체기

 

 

 

 

 

주방 통신단자함에서 옷방 천장까지의 유선랜 연결 경로는

[통신단자함 8포트 스위치->PoE 1회선->옷방 벽면 AP->PoE 1회선 & Data 1회선->옷방 천장 AP & 휴 브릿지] 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옷방 벽면이 많이 깔끔해져서 마누라에게 당당해진 점이 이번 작업의 가장 커다란 소득이라 하겠다.

 

 

 

 

 

만일 이 벽면 AP를 1년 전에 미리 알았더라면,

석고 보드 가루를 마시며 천장에 구멍을 뚫지도 않았을테고, 철사 옷걸이로 랜 케이블을 끄는 개난리도 피우지 않았을텐데...

 

인간은 항상 성급하게 저지르고 엄청나게 후회하고 또다시 비슷한 실수를 반복하는 망각의 동물인가 보다.

 

 

 

 

 

반응형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