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둘레길 봉산앵봉산코스 - 가양역부터 구파발역까지

|
728x90

 

이번 주말에는 서울둘레길 7코스인 봉산앵봉산 구간을 가양역부터 구파발역까지 16Km의 거리를 5시간 동안 걸어 보았다.

 

 

 

 

 

 

이 구간은 가양역을 출발하여 한강을 건너서 노을공원, 하늘공원, 월드컵경기장을 통과하여,

은평구의 봉산과 앵봉산의 능선길을 걸어서 구파발역에 도착하는 서울둘레길 7코스이다.

 

 

 

 

 

 

오전 9시50분에 가양대교 남단에서 첫번째 스탬프를 찍고서는 오늘의 트레일을 출발했다.

살아오면서 한강다리들을 수없이 건너 다녔지만, 오늘처럼 도보로 도강하는 것은 손에 꼽으리라.

 

 

 

 

 

 

가양대교 위에서는 차량들의 매연으로 답답했었는데, 북단의 고수부지로 내려오자 상쾌하기 그지없다.

이곳을 걷노라니 지난 6월에 서울의 한강다리들을 세면서 자전거로 달렸던 때가 문뜩 떠올랐다.

 

서울의 한강다리는 모두 몇개일까?

 

 

 

 

 

 

난지나들목을 지하로 통과하여 월드컵공원쪽으로 건너오자 메타세콰이어길이 잘 조성되어 있었다.

70-80년대 서울의 쓰레기 매립장이었던 이곳이 노을공원, 하늘공원등 생태공원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둘째녀석이 태어나지도 않았었던 2002년에 3식구가 붉은색 티셔츠로 맞추어 입고서

우리나라와 스페인전을 응원하던 때가 엇그제 같은데 벌써 14년이 흘렀다. 세월 참으로 빠르다.

 

 

 

 

 

 

상암월드컵경기장을 지나서 서울둘레길은 잠시동안 불광천을 따라서 진행을 한다.

 

 

 

 

 

 

서울둘레길 7코스는 증산체육공원을 지나면서 본격적인 산길인 봉산구간으로 접어든다.

그러나 봉산은 해발 209m의 나즈막한 동네 뒷산이어서 그리 겁을 먹을 필요는 없다.

 

이곳은 4년전인 2012년 겨울에 대학친구들과 함께 걸어보아서 그다지 낯설지는 않았다.

 

대학친구들과 은평구 봉산을 걷다.

 

 

 

 

 

 

봉수대가 있는 봉산 정상에는 나무 그늘이 전혀 없고, 봉산정에는 한무리의 산객들이 점령하고 있어서 사진만 찍고서 내려왔다.

 

 

 

 

 

 

그리고 구룡모정(龜龍茅亭)이라는 한적한 정자에서 벌러덩 드러누워서 한참을 쉬었다.

 

 

 

 

 

 

날씨도 무덥고 체력도 떨어져서 서오릉로를 횡단하여서 앵봉산 오르막에서는 약간 힘이 들더라.

 

 

 

 

 

 

봉산과 앵봉산의 능선길에는 냉전시대의 잔재인 벙커와 진지등 군시설물이 많이 보였다.

이제는 핵과 미사일의 시대인데, 아직도 이런 시설들이 필요할런지 살짝 의구심이 든다.

 

 

 

 

 

 

오후 2시를 넘어서자 허기도 몰려와서 무거운 발걸음으로 오늘의 종착지인 구파발역으로 터덜터덜 내려간다.

 

 

 

 

 

 

이윽고 오후 2시50분에 은평환경플랜트 직전에서 마지막 스탬프를 쾅~하고 찍고서는 오늘의 트레일을 마무리했다.

 

 

 

 

 

 

나는 주로 서울의 동쪽과 남쪽에서 살아서, 서울의 서쪽인 마포구와 은평구는 이해도가 낮았었는데,

서울둘레길 7코스인 봉산앵봉산 구간을 내두발로 직접 걸어보니 약간이나마 친숙해진 느낌이다.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은평구 증산동 | 서울둘레길 7코스(봉산-앵봉산코스)
도움말 Daum 지도
Trackback 0 And Comment 2
  1. 꿀벌(이철우) 2016.09.13 08:15 address edit & del reply

    ㅎㅎㅎ 저도 갈까말까 집에서 딩굴딩굴하고 있었는데 그새 또 다녀오셨네요.
    시작은 제가 빨랐는데 먼저 완주하실것 같습니다.
    둘레길 홈피를 보니 지난달에 완주한 인원이 만명이 넘었고
    10,000명이후 선착순 5,000명에 한해서 인증서외에 기념 배지를 선착순 배포한다고
    합니다.
    시간이 되면 같이 가시면 좋을텐데~
    한가위 잘 보내시고 나머지 둘레길도 안전하고 건강하게 완주 하시길 바랍니다. ^^

    • Favicon of https://www.sejunine.com BlogIcon 흥난이 2016.09.13 08:20 신고 address edit & del

      서울둘레길을 쉬엄쉬엄 올해안으로 완주해보려 합니다.
      방문 감사드리며 추석 명절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