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로 무선랜(WIFI) 속도를 제대로 즐겨보다.

|
728x90

 

 

 

오늘은 새로 구매한 아이폰6로 무선랜(WIFI) 속도를 제대로 즐겨 보았다.

 

나는 어떠한 물건이던지 처음에 한번 마음에 들면, 그 놈만 죽어라고 패는 습성이 있다.

 

PC의 CPU는 Intel과 AMD중 Intel만 줄창 사용하고 있으며, 마더보드는 기가바이트로 한 우물을 파고 있다.

 

2009년말에 애플의 아이폰 3GS로 스마트폰을 처음 접한 후에, 별 불만이 없어서 계속해서 아이폰만을 고집하고 있다.

아이폰 3GS, 아이폰5, 아이폰5S를 거쳐서, 마침내 오늘 아이폰6로 업그레이드를 하였다.

 

 

 

 

 

 

솔찍히 아이폰6는 카메라 눈깔도 뚝 튀어나오고, 절연띠도 예뻐보이질 않아서 별로 관심이 없었던 것이 사실이었다.

그러나 새로운 것을 만지기를 좋아하는 나쁜 습관때문에, 802.11ac 무선랜과 NFC 기능은 구경을 하고 싶어서 들썩들썩 하였었다.

안드로이드 계열의 삼성 캘럭시 시리즈에서는 벌써 802.11ac 무선랜과 NFC를 채용했지만, 애플 이 놈들은 이제서야 채택을 하였다.

 

 

 

 

 

 

나 또한 평범한 소시민이어서 내가 가지고 싶은 스마트폰을 최대한 값싸게 구매를 하고 싶었으나,

'단통법'이니 '아이폰6 대란'이니 하면서 지랄들을 하는 정부와 이통사가 꼴보기 싫어서 애플샵에서 언락폰을 한방에 구매를 해버렸다.

이제는 이통사의 의무약정이니, 최소요금제니, 할부이자니 하는 굴레에서 벗어나서 내 마음대로 통신사를 결정 할 예정이다.

 

나도 머리털나고 언락폰의 구매는 처음인데, 이것 참 매력이 있더라.

통신사에 전화 한 통 할 필요도 없이, 쓰고 있던 유심(나노유심)을 새로운 아이폰에 넣고서 다시 켜자 그냥 개통이 된다.

 

 

 

 

 

 

802.11ac를 지원하는 유무선공유기 바로 밑에서 측정을 하자 다운로드는 230 Mbps정도, 업로드는 190 Mbps정도 찍힌다.

이 정도 무선랜 속도이면 '쌩큐 베리 마치'이고, '할아버지 감사합니다' 이다.

 

 

 

 

 

이번에 유무선공유기(넷기어 R8000) 교체, 기가인터넷 콤팩트 개통, 아이폰6 교체를 통하여 집안의 유무선 네트워크 인프라가 한단계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애플의 iOS8은 아이폰6에 최적화되어 있는지, 아이폰5S에서 iOS8를 사용할 때보다 어플의 로딩속도도 많이 개선된 느낌이다.

반응형
Trackback 0 And Comment 2
  1. smilewolf 2014.11.13 00:21 address edit & del reply

    우와~ 와이파이 속도 정말 끝내주네요~ :)
    기가와이파이와 넷기어와 아이폰6의 만남이라 그런가요??
    기가와이파이와 넷기어와 아이폰5s도 속도 측정하면 어느정도 나오는지 궁금하네요~
    저도 교체 생각하고 있거든요...

    • Favicon of https://www.sejunine.com BlogIcon 흥난이 2014.11.13 03:47 신고 address edit & del

      기가인터넷+넷기어 R8000+아이폰5S 환경하에서 유무선공유기 가까운 곳에서 측정하면 업다운 모두 100Mb정도 찍습니다.
      제가 넷기어 R8000을 구매하고 포스팅한 글(http://sejuni2002.tistory.com/entry/유무선공유기의-끝판왕이라는-넷기어-R8000을-업어오다-3무선랜-속도)을 참고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