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론 램프 딤머를 RF 신호 범위 확장기로 활용하기

|


오늘은 루트론 램프 딤머를 RF(Radio Frequency) 신호의 범위 확장기(Range Extender)로 활용해 보았다.







우리집 화장실 2곳과 주방은 중성선 내리는 작업에 실패하여 루트론 전등스위치로 시공을 했었는데,

거실의 루트론 브릿지와 가까이 위치한 주방과 공용화장실은 아무런 문제없이 잘 작동을 하였으나,

드레스룸으로 가로 막혀있는 안방화장실은 가끔씩 명령을 씹어먹는 일이 발생하곤 했었다.


루트론 전등스위치와 모션센서로 욕실 조명 자동화 - 1.검토 및 구








더구나 최근에 안방화장실 구글 홈 미니의 전원을 루트론 스위치와 연동을 시켰는데 이 놈이 오락가락하자 왕-짜증이 나서,

루트론 커뮤니티에 들어가 폭풍 검색을 해보자 첫번째 램프 딤머는 RF 신호의 범위 확장기로 자동 할당을 한다고 씌여 있다.







그래서 아마존에서 루트론 램프 딤머(PD-3PCL-WH)를 47.95달러에 과감하게 질렀다.


북미에서 전기제품을 직구할 때는 전압과 주파수를 꼼꼼하게 확인해야 하는데,

이 놈의 전압은 120V 교류이며 주파수는 50 / 60Hz를 모두 수용한다는 의미이다.

여기서 물결 표시(~)는 부터(From)의 의미가 아니고 교류(AC)의 의미임을 명심하시길 바란다.







그래서 도리없이 미니 다운트랜스를 네이버쇼핑에서 8,400원에 추가로 구매하였다.







루트론 램프 딤머의 설정도 한방에 나이스하게 진행되지는 않아서,

 초기화 과정을 거쳐 루트론 브릿지에 범위 확장기로 등록을 하였고,







언제나처럼 스마트싱스 허브와 애플 홈킷에도 일사천리로 배치를 완료하였다.







그리고 물리적인 설치는 다운트랜스의 미관이 그다지 예쁘질 않아서,

드레스룸 거울 뒷편의 숨은 공간에 눈에 띄지 않도록 거치를 하였다.







루트론 램프 딤머를 설치한 후 3일이 지났는데 단 한번도 명령을 씹지 않아서,

"난 역시 똑똑해"라며 자뻑에 푹~ 빠져서 콧노래를 부르며 즐겁게 샤워를 한다.






Trackback 0 And Comment 0